민주평통 샌프란시스코협의회, 2024년 해외 청소년 통일 골든벨 대회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샌프란시스코협의회 (회장 최점균, 이하 민주평통)가 주최한 해외청소년 골든벨대회가 지난 19일 (일요일) 오후 2시에 산호제에 위치한 Branham High School 안의 Multi -Purpose Room (1570 Branham Ln, San Jose, CA 95118) 에서 열렸다.

재외 청소년들에게 차세대 통일리더를 육성하고 대한민국의 역사를 공부할 기회를 제공하여 올바른 자유민주주의 평화통일관과 대한민국의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라는 비젼을 전달하는 “통일 골든벨 대회” 에 전례없는 숫자인 52명의 학생들이 지원하여 온 가족들이 참관하는 가운데 열띤 경쟁을 벌였다.

민주평통 최점균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통일골든벨 대회는 한복을 예쁘게 차려입은 실리콘밸리 어린이 합창단이 애국가와 미국국가를 불러 차세대 행사에 함께 했다.

OX 문제로 시작한 퀴즈대회는 서바이벌 형식으로 객관식 문제, 주관식 문제로 점차 그 난이도가 높아졌지만 마지막 대상까지는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정도로 실력이 출중해 우승자를 선정하기에 어려움이 많았다.

특히 올해는 “참가상”을 신설하여 참가한 모든 학생들을 칭찬하고 격려하여 골든벨 행사에 더 많은 지원자들이 참가하도록 상품을 준비했다.

관전하는 부모들도 몇 번 거듭된 패자부활전에서 직접 참여하는 것 처럼  몰두하여 긴장감과 환호가 교차하는 재미를 함께 했다.

퀴즈대회 이 후엔 학생들의 공연무대로 즐거움을 더했다. 프리몬트 고등학교의 KDT 댄스팀과 브래넘 고등학교의 K-POP 댄스팀이 흥겨운 K-POP 춤을 선보였고, 캐스트로밸리 고등학교의 구 레이첼 학생과 브래넘 고등학교의 송가영 학생이 한국전통 장구춤을, 밀피타스 고등학교의 임요셉 학생은 멋진 색소폰 연주를 들려주어 한껏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임정택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와 샌프란시스코 교육원의 강완희교육원장이 참석하여 대상과 최우수상을 제작, 수여했으며 샌프란시스코 한인회 김한일 회장은 우수상 수여와 함께 대상수상자에게 $5,000 상당의 치아교정권을,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1,000 상당의 치아미백권을 상품으로 후원 하였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자이언츠 구단 이정후선수가 소속되어 있는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리는 코리언 헤리테이지 나잇 입장권을 즉석에서 후원하기로 했다.

이 날 최점균협의회 회장은 골든벨퀴즈대회 기금 마련을 위한 골프대회에 많은 후원을 해 준 김한일 정경식재단 대표인 김한일샌프란시스코 한인회장과 이진희 민주평통수석부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 했다.

성황리에 마친 2024 통일골든벨 대회 수상자는 아래와 같다.

대상: 이유준

최우수상: 황현준

우수상: 백지혜

4등 상: 장하진

5등 상: 장은빈

통일상: 황재강, 이다민

장려상:

류진아/김나애/장하연/백지환/최수민/이다은/김주미/이다민/이주환/김두현/안예나/

김연하/이시은/강지나/주환서/송가영/권시은/이서영/홍하온/최지국/레이첼구

기사/ 사진 @US-KORE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