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 상원 2차 Stimulus Check 지급 논의
그동안 여러가지 의견이 분분했던 2차 Stimulus Check 지급 방안이 본격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 휴정했던 미국 연방 상 하원의원들이 휴가를 끝내고 워싱턴 DC 연방 의회로 돌아옴으로써 2차 Stimulus Check 지급 방안에 대해 8월 7일 까지 논의가 진행될 전망이다.
7월 21일 부터 다시 연방의회가 개정되면 9월 초 이후에는 다시 문을 닫게 되므로 8월 7일 , 늦게는 8월 30일 까지 3주 이내에 관련 정책에 대한 정확한 입장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2차 Stimulus Check 지급방안에 대해 긍정적인 견해가 주류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구체적으로 누구에게 어떻게 지급할 지는 밝혀지지 않고 있지만 예상 지급 금액은 예전과 같이 $1,200 이거나 상향 조절된 $2,000 이 거론되고 있다.
지급대상은 첫 번째 지원 때 보다는 기존의 소득금액이 하향 조절되어 수혜자 수가 감소할 추산이며 어린 자녀와 학생에 대한 차별 또한 없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3주 동안 공화당과 민주당 그리고 최후 서명권을 가지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의 향방에 모두가 주목하고 있다.
아쉽게도 아직까지 1차 Stimulus Check 을 받지 못한 분들이 있다고 한다. 이것은 개인 신분에 관련된 정보가 확인되지 않은 것이 주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
한 예로 학생비자로 처음 미국에 와서 영주권을 거쳐 시민권자가 되었고 30년 이상 세금보고를 꾸준히 해 왔음에도 이번 Stimulus Check을 현재 7월 까지도 지급받지 못한 분이 있었다.
여러 방면으로 확인한 결과 그 분의 신분이 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 에는 아직도 F-1학생비자로 되어 있었고 그 것을 수정하자 곧 바로 $1,200 체크가 지급 되었다. 이 것이 전체 원인 중에 전부는 아니겠지만 혹시라도 의문이 가시는 분이있다면 SSA 사무실로 연락해 본인의 신분 Status를 확인해 보시길 권한다.
기사: US-KOREAN
사진: Pexels
무단복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