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여권 (Vaccine Passport)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미국과 EU 등에서 신종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 가운데 접종을 증명하는 ‘백신 여권'(vaccine passport)을 개발하는 작업이 진행중이라고 CNN 방송이 27일 보도했다.
백신을 맞은 사람들이 여행 목적으로 다른 나라에 입국하거나 영화관·콘서트장·경기장 등에 갈 때 접종 사실을 증명해 보여줄 수 있는 디지털 증명서를 만들려는 것이다.

CNN은 “개인들이 코로나19 검사와 백신 접종에 대한 세부 정보를 업로드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또는 시스템 개발에 몇몇 기업과 정보 그룹이 착수 했다”고 보도했다.
비영리기구 ‘리눅스 파운데이션 공중보건’은 코먼패스 및 전 세계의 많은 기관을 대변하는 사람들이 모인 ‘코로나19 증명서 계획'(Covid-19 Credentials Initiative)과 파트너십을 맺고 좀 더 조직화된 대응을 준비 중이다.

리눅스 파운데이션의 브라이언 벨렌도프 사무국장은 이 작업이 성공하면 사람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에 백신 증명서를 보관하고 다니다 다른 나라로 가는 항공기에 타거나 다른 나라에서 열리는 콘서트장에 입장할 때 이를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벨렌도프 사무국장은 “ 백신 증명서는 이메일이나 인터넷과 마찬가지로 서로 정보 교환이 가능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사: US-KOREAN.COM /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One Reply to “백신여권 (Vaccine Passport)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1. 그렇지 않아도 의료계 종사 하시는 많은 분들이 이런 종류의 APP이 있어야 한다고 회자 되었다고 합니다. Good News Thank You!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