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경기지원금 1월15일 까지 지불 완료되어야…

2차 경기부양책 서명이 이루어진 직후 부터 IRS가 계좌 직접입금, 우편을 톻한 첵크 지급 또는 크레딧카드를 통한 2차 경기부양 지원금을 발송하고 있다. 수천만 명의 자격이 되는 사람들이 개인당 $600 지원금을 지급을 받게 된다.

그러나 IRS의 빠른 조치에도 불구하고 이 번에도 일부 그룹에게는 다른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한다.

이 번 2차 지원금에서 가장 주목는 부분은  이번 2차 지원금은 1월 15일 이후에는 지급이 안되기 때문에12월 29일 부터 시작해  17일 동안인 1월 15일 까지 지불이 종료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첫 번째 지원금이나 두 번째 지원금을 아직 받지 못한 사람들은 3가지 방법으로 지불되는 것을 주의 깊게 추적을 해 보아야 한다.

IRS 가 이미 은행계좌를 통한 지급을 시작했는데  이 지원금을 받기위해 수령인이 따로 취해야 할 조치는 없으며 1차 지원금 이전에 이미 IRS에 등록된 계좌정보를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현재 IRS 공식 사이트에서 계좌입금을 받기위한 은행계좌 등록을 할 수가 없는데 확실치는 않지만 다음 주까지는 사이트 업데이트가 마무리 될 수 있을 것이라고 IRS관계자가 밝혔다.

현재 IRS에서는 2차 지급을 위해 “Get My Payment” 웹사이트 Tool 을 업데이트 하고 있으며 자격이 되는 수령인들은 포털사이트가 업데이트 되는 몇 일 이내에 1차, 2차 지원금 지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전과 마찬가지로 IRS 에 계좌정보가 등록되어 있지않은 사람들에게는  12월 30일 부터 이미 수표 발송 또는 EIP Debit 카드가 우편으로 보내지고 있다.

은행계좌가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서 EIP Debit Card 를 발송하고 있는데 지난번 수표를 받은 사람들도 이 번에는 EIP Debit Card로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수표와 Debit Card 는 미국 재무부 직인이 찍힌 흰색 봉트에 넣어 보내질 것이라 밝혔다.

은행계좌를 톻한 직접 입금, 수표, EIP Card 세 가지 방법을 통해 지급될 지원금들은 1월 15일 까지 지불이 종료되어야 한다. 1월 15일은 9천억 달러의 부양책 마감날이며 1월 중순 이 후에는 IRS와 미국 재무부는 지급을 중단해야 한다.

1월 15일 까지 2차 부양 지원금을 위의 3가지 방법을 통해 받지 못한 경우엔 2021 년 세금보고 할 때 복구 리베이트 라는 Tax Credit을 통해 1차, 2차 지원금을 청구해야 한다.

기사: US-KOREAN.COM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One Reply to “2차 경기지원금 1월15일 까지 지불 완료되어야…”

  1. 1차때 은행계좌 등록하길 잘 한것 같습니다. 저는 1일에 계좌를 통해 받았습니다.
    자세하고 빠른 정보 감사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