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경기부양책 서명이 이루어진 직후 부터 IRS가 계좌 직접입금, 우편을 톻한 첵크 지급 또는 크레딧카드를 통한 2차 경기부양 지원금을 발송하고 있다. 수천만 명의 자격이 되는 사람들이 개인당 $600 지원금을 지급을 받게 된다.
그러나 IRS의 빠른 조치에도 불구하고 이 번에도 일부 그룹에게는 다른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한다.
이 번 2차 지원금에서 가장 주목는 부분은 이번 2차 지원금은 1월 15일 이후에는 지급이 안되기 때문에12월 29일 부터 시작해 17일 동안인 1월 15일 까지 지불이 종료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첫 번째 지원금이나 두 번째 지원금을 아직 받지 못한 사람들은 3가지 방법으로 지불되는 것을 주의 깊게 추적을 해 보아야 한다.
IRS 가 이미 은행계좌를 통한 지급을 시작했는데 이 지원금을 받기위해 수령인이 따로 취해야 할 조치는 없으며 1차 지원금 이전에 이미 IRS에 등록된 계좌정보를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현재 IRS 공식 사이트에서 계좌입금을 받기위한 은행계좌 등록을 할 수가 없는데 확실치는 않지만 다음 주까지는 사이트 업데이트가 마무리 될 수 있을 것이라고 IRS관계자가 밝혔다.
현재 IRS에서는 2차 지급을 위해 “Get My Payment” 웹사이트 Tool 을 업데이트 하고 있으며 자격이 되는 수령인들은 포털사이트가 업데이트 되는 몇 일 이내에 1차, 2차 지원금 지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전과 마찬가지로 IRS 에 계좌정보가 등록되어 있지않은 사람들에게는 12월 30일 부터 이미 수표 발송 또는 EIP Debit 카드가 우편으로 보내지고 있다.
은행계좌가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서 EIP Debit Card 를 발송하고 있는데 지난번 수표를 받은 사람들도 이 번에는 EIP Debit Card로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수표와 Debit Card 는 미국 재무부 직인이 찍힌 흰색 봉트에 넣어 보내질 것이라 밝혔다.
은행계좌를 톻한 직접 입금, 수표, EIP Card 세 가지 방법을 통해 지급될 지원금들은 1월 15일 까지 지불이 종료되어야 한다. 1월 15일은 9천억 달러의 부양책 마감날이며 1월 중순 이 후에는 IRS와 미국 재무부는 지급을 중단해야 한다.
1월 15일 까지 2차 부양 지원금을 위의 3가지 방법을 통해 받지 못한 경우엔 2021 년 세금보고 할 때 복구 리베이트 라는 Tax Credit을 통해 1차, 2차 지원금을 청구해야 한다.
기사: US-KOREAN.COM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1차때 은행계좌 등록하길 잘 한것 같습니다. 저는 1일에 계좌를 통해 받았습니다.
자세하고 빠른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