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한양대학교 글로벌 최고경영자 과정이 (HGCEO) 2021 년 6 주간의 프로그램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화, 수요일은 Zoom 으로 진행 목요일은 오프라인과 줌으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HGCEO 2021 년 6 주간 프로그램글로벌 최고경영자 과정(이하 HGCEO)은 2013 년 한양대학교 경상대학과 오렌지카운티 상공회의소와 협업으로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160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산타클라라 한미상공회(회장 방호열)에 따르면 올해로 8 기 수강생을 모집하는 HGCEO 과정은 오는 7 월 12 일(월) 부터 8 월 20 일(금)까지 온오프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물과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이라는 목표로 출발한 HGCEO는 전 미래창조과학부 차관을역임한 윤종록 한양대 특훈 교수와 사단법인 ‘도전과 나눔’의 이금룡 회장을 포함 한양대 서울캠퍼스와 에리카 캠퍼스의 하준경, 송지성, 이상명, 박광호 등 현직 교수진들이 강사로 나선다.
강사진들은 7 월 셋째주부터 8 월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목요일 3 회에 걸쳐 ‘데이터 시대에 맞는 소프트파워를 추자’는 내용을 시작으로 ‘코로나 이후, 불확실성 시대의 세계 경제와 한국경제’, ‘위트와 기능, 그리고 감동’, ‘새로운 시대의 도래와 기업생존 전략’,4 차 산업혁명시대의 가치전력 및 제 4 의 물결 등 주제를 강의한다.
산타클라라 한미상공회 방호열 회장은 “이번에 진행되는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거주지역에 관련없이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개하며 한양대학교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최고 경영자 과정을 실리콘밸리와 베이지역에 소개함으로써 지역내 한인들이 최신 경영지식과 익히고 network 을 구축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HGCEO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는 한양대학교가 제공하는 특전이 포함되어 있다. 수료생들은 HGCEO 동문회 정회원 자격을 갖게 되고 한양대학교 국제병원에서 종합검진을 할인받는 혜택이 있다. 할인혜택 외에도 수료생 전담 간호사가 배치돼 건강검진 관련 예약을 포함한 진행과정을 돕게 된다. 또 에리카 산학협력단에 참가할 기회가 제공되며 글러벌 인턴쉽 프로그램 및 온라인 강좌를 수강할 자격이 주어진다.
한양대학교 글로벌 최고경영자 과정의 수강료는 1,200 달러이며 오는 6 월 12 일(토)까지 수강신청을 완료할 경우 200 달러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글로벌 한양대학교 글로벌 최고경영자 과정 (HGCEO) 웹사이트
https://hubsce.hanyang.ac.kr/front/program/gceo/admission
연락처: 산타클라라 상공회의소 방호열 회장: 408-747-9894
US-KORE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