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11일 (수) 한국 성균관대학교 중국대학원에 제직중인 안유화 교수가 미국 실리콘밸리와 산타클라라 한인상공회의소(회장 방호열) 를 방문했다.
안유화 교수는 한국의 많은 유튜브 채널에서 중국뿐 아니라 세계경제에 관한 평론으로 폭넓은 지지층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유명 유튜버이기도 하다. 이번 실리콘밸리 방문은 지난 주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2023년 CES 박람회 참석 후 산타클라라 한인상공회의소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현재 안교수가 운영하고 있는 “안유화 채널” 에서 이 지역 아마존 Device 개발부에서 연구하고 있는 Josh Kim 박사와의 인터뷰가 있었다.
인터뷰는 한국 IT 기업과 미국 실리콘밸리 IT 기업의 기업정신과 근무환경의 차이점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AI세계 그리고 메타버스와 아바타의 사용에 있어서 실물과 아바타와의 연결인증, 메타버스 세계에서 발행할 수 있는 가짜와 도용범죄, 그리고 폭력성등과 관련해 현재 아마존에서 개발 진척된 단계등에 대한 질의와 토론이 있었다.
안유화 교수는 조만간 실리콘밸리 지역에 지부를 설립하여 4차산업과 산업적 패러다임의 인간형이 아니라 개인 스스로가 작품이 되고 산업이 되는 4차 산업적 인재양성을 하고싶다는 포부를 밝혀서 많은 기대를 모았다.
@US-KOREAN 정혜란편집장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