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한인 세무사협회 2024 시카고 컨벤션행사 성황리에 개최

□ 미주 한인세무사협회(회장 장홍범)은 2024년 10월 25일(금) 부터 10월 27일(일) 사흘간, 한인세무사들의 전국모임인 컨밴션행사를 일리노이주 윌링시에 있는 시카고 한인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컨밴션은 지난 버지니아 및 워싱턴, 그리고 작년 LA 에 이어 총 4번째 갖는 행사로  올해부터 지난 몇년간 후원해오던 미주한인공인세무사 협회(NAKAEA- 회장 장홍범)가 직접 주관해서 진행되었다.

□ 이번 행사에서는 장홍범 회장의 영상 축사를 시작으로, 2박3일간 ‘텍스및 재정/상속 플래닝’을 중점으로 실질적인 전략수립 노하우를 공유하고, 변화화는 세무환경속에서 미래를 준비할수있는 프로그램으로, 한인세무사들의 리더쉽및 역량강화에 (Empower up)에 초점을 두었다.  마지막날에는 컨밴션기간동안 열성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강사분들에 한해 감사패 전달이 있었으며, 아울러 참여한 모든 세무사님들에게 교육이수후 기념촬영및 certificate 전달식을 마지막으로, 내년 뉴저지/뉴욕 컨밴션을 기대하며 사흘간 총 컨밴션행사가 마무리되었다.

□  참석명단으로는 정승욱 미주한인세무사협회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오병혁 달라스지역 부회장등, 전국 8개주 총 31명의 세무사님과 샐리정 변호사 (상속/자산보호플랜), 김경은 CFP 및 김주형 계리사 (재정/투자플랜), 김종준 대표(카페테리아 보험플랜), 김형주세무사및 경영지도사님(한미상속및 BOI분석)등 총 5분의 외부 전문강사님들이 참석하여, 열띤토론과 각종 전문지식의 향연으로 자리를 빛낸것으로 알려졌다.

□ 미주 한인세무사협회 장홍범 회장은 기념 영상축사에서 “전국에서 모인 한인세무사들의 시카고 컨밴션행사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번기회를 통해 변화하는 세무환경에 보다 선제적으로 대응하기위한 전문지식함양과 네트워크 역량강화에 좋은 디딤돌이 되어, 앞으로 한인사회의 세무비즈니스업무에 많은 활성화와 진전이 있기를 희망하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올해 한국일정과 겹친관계로 부득이 참석못하게 된것에 아쉬움과 격려의 말씀을 드리고, 내년 뉴욕/뉴저지 컨밴션(2025년 9월 26일-28일예정)에 다시 만날것을 기약하자’고 전달했다.

@US-KOREAN.COM 정혜란편집장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