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클라라 한인상공회의소 회장 이취임식

지난 2월15일 (토) 제5대 산타클라라 한인상공회의소 회장 이취임식이 로스알토스 커뮤니티 그랜드 오크 홀에서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이 날 행사에는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의 임정택 총영사를 비롯하여 SF 베이지역의 핵심 경제, 기술 단체장들과 상공인들 120여명이 함께하여 축하를 했다.

사전 공연으로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의 젊은 차세대들의 연합단체인 K-Group 의 에스케이프 밴드의 열정적인 공연은 이취임식의 기분을 한층 고조시켜 주었다.

정혜란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개회선언과 국민의례, 내빈 소개에 이어 방호열 제3-4대 회장의 이임사, 제5대 신임 이원표회장의 취임사로 연결 되었다. 정혜란 부회장은 그동안 산타클라라 한인 상공회의소의 기반을 다져온 이임 방호열 회장과 새롭게 도약할 이원표 신임 회장을 위한 박수를 요청하며, 앞으로도 참석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주샌프란시스코 임정택 총영사, 미주상공회의소 총연합회 이경철 총연회장의 동영상 축사, SF & Bay Area 김한일 한인회장, 산타클라라 상공회의소 이진 이사장, 정상봉 고문, 실리콘밸리 재미과학자협의 강관석 회장, 베이지역 K-Group 심진섭 회장, ELY CBMC 권기태 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축하와 격려사가 있었다.

이원표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다양한 AI 기술 등 첨단 기술 세미나를 개최해 기존 상공인 세미나를 넘어 실리콘밸리의 강점을 바탕으로 경제와 하이텍을 접목하여 한인 기업을 지원하고, 기업 간 협업 및 스타트업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임정택 총영사는 축사를 통해 “한국기업의 실리콘밸리 진출을 돕고, 한국과의 협력 강화와 매개체 역할을 하는 상공회의소에 감사하며 총영사관측에서도 더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축사와 격려사를 통해 한결같이 제5대를 이어온 산타클라라 한인 상공회의소의 그 동안의 역할과 활동을 치하하고 샌프란시스코 지역을 넘어 한인 기업인과 상공인들의 네트워킹과 경제적 성장 기회를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격려하고 응원 했다.

이어서 이진 이사장은, 이임하는 방호열 회장과 4대 전임 임원진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며 공로를 기렸고 신임 이원표회장은 제5대 상공회의소를 이끌고 갈 신임 회장단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산타클라라 한인상공회의소의 이취임식은 SF 베이지역의 젊은 차세대 핵심 기술, 경제 단체장들과 상공인들 초대하여 실질적인 내실을 기하고 방향을 제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임정택 주샌프란시스코 대한민국 총영사, 김한일 SAN FRANCISCO & BAY AREA 한인회장, 강창묵 과학기술정보통신 영사, 신민호 실리콘밸리 한인 정치력신장위원회 위원장, 남중대 대한노인회 미주총연합회 북부지부 회장, 최경수 산타클라라 한미시니어 봉사회 회장, 박승남 외대 G-CEO 원우회 회장, 데니얼 정 전 산타클라라 카운티 검사, Jayn Hong 북가주한인부동산.용자협회 회장, 이시연 K-BioX 회장, 심진섭 Bayarea K-Group 회장, 케빈 김 AI Robotics 그룹 회장, 강관석 실리콘밸리 재미과학자협회 회장, 권기태 El-y CBMC 회장, 장송준 한국자동차연구원 실리콘밸리 사무소 소장, 남기환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소장, 유희웅 실리콘밸리 사무소 광주사무소 소장 등 북가주 지역 한인 단체장과 지역 한인 기업. 단체 대표 등 120여 명이 참석해 새로 출범하는 5대 상공회의소를 축하했다.

제5대 산타클라라 한인 상공회의소 임원진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수석 부회장 : 송인범, 장성덕
– 부회장 : 최창익, 김선희, 정혜란, 백운주,
– 재무 이사 : 이경연
– 사무국장 : 허해숙, 김민정, 조수연, 유춘희
– 센터장 : 조계현(앤젤클럽), 도연희(이노베이션), 최인애(AI)

US-KOREAN.COM 정혜란편집장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사진출처: sf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