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총영관 2020 온라인 한식 요리강좌 개최

□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은 8월 3일(월)에 총영사관 홈페이지를 통해 한식 강연 (“관저 쉐프의 레시피”)을 소개하는‘온라인 한식강좌’를 게재할 예정입니다.

□ 이번 한식 조리법 영상 게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오프라인 문화행사가 현실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한류 확산의 분위기를 유지할 뿐만 아니라 현지인과 동포들에게 한국 음식의 맛과 장점을 지속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준비했습니다.

ㅇ 특히, 이번에 준비되는 한식 관련 동영상은 현재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저 에서 요리사로 근무중인 ‘김옥례 쉐프’가 사회적 거리두기로 요즘같이 외출이 어려운 시기에 집에서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음식을 중심으로 소개 함으로써 한식에 대한 접근성과 친근감을 보다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ㅇ 이번에 게재되는‘불고기’와‘겉절이’이후에도 향후 김옥례 쉐프가 직접 소개하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한식 메뉴를 총영사관 관저 부엌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매회마다 전문 쉐프만의 요리 팁을 추가하여 다른 레시피 들과 차별화된 요리 방법과 특별한 맛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 이번 요리 강연은 총영사관 홈페이지 또는 소셜 미디어인 페이스북을 통해 언제든 시청이 가능하며, 필요할 경우 동영상을 제공해서 널리 홍보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 유투브 주소   : https://youtu.be/dJcd5IOsS3o

​※ 페이스북 주소 : https://www.facebook.com/sfkoreanconsulate

□ 박준용 총영사께서는 이번 한식 동영상을 준비하면서“많은 베이지역 동포와 현지인들이 이번 한식 강연을 통해서 한식에 대한 이해도와 접근성이 높아 져서 한식의 맛이 널리 확산되기를 기원하며, 대부분의 시간을 집안에서 보내고 있는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에서도 한식을 통해 한국정서를 함께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은 향후에도 다양한 온라인 및 현장 문화행사를 통해서 한국문화와 한류 등 한국관련 소식이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지속적 으로 노력해 갈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글: SF 총영사관 제공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