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건강을 지키는 4가지 요소

나이가 들어갈 수록 눈이 나빠지는 것이 정상적이지만 눈을 잘 관리한다면 오히려 시력이 좋아질 수도 있다고 한다. 다음 사항을 잘 실천해 보자.눈은 되도록 가려야 한다.

첫째, 낮에 활동할 때는 썬글라스로 햇빛을 가리고 컴퓨터나 모바일폰을 볼 때는 보안경, 잠을 잘 때는 수면안대를 착용하기를 권한다. 썬글라스는 시력보호는 물론, 녹내장, 백내장 등 강한 햇빛으로 인해 생기는 안질환을 예방 할 수 있다.

두번째, 한 곳을 오래 보면 안된다.

우리 눈의 수정체는 양쪽 끝에 아주 작고 미세한 근육들이 늘이고, 줄이는 운동을 통해, 가까운 물체를 보기도 하고 먼 곳에 초점을 맞추기도 한다. 절대로 한 곳을 오래 보면 안된다. 그래서 책을 읽거나, 영상을 볼 때 주기적으로 시간을 정해 눈을 쉬어주거나 먼 곳을 응시했다가 다시 책이나 영상을 보는 것이 좋다.

세번째, 눈이 좋아지는 식이요법을 따르는 것이다. 무엇을 먹으면 눈이 좋아질까요? 눈에 좋다는 영양제를 많이 섭취해 보았지만 영양제 보다는 신선한 식재료가 좋다. 비타민 A, C, E, 아연, 루테인 등이 함유된 음식이 눈에 좋다. 과일 중에서는 당근, 블루베리, 딸기 이고,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식재료는 호박, 고구마, 계란 등 이다.

네번째, 충분한 수면과 금연이다. 흡연은 사람의 모든 감각기관을 퇴화시키고, 사람을 빨리 늙게 만든다. 충분한 수면이 없으면 흡연이나 스트레스와 마찬가지로 시력을 약화 시킨다.

위의 방법들은 잘 실천한다면 틀림없이 우리의 눈 건강을 잘 지킬 수 있을 것이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