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한인회, 샌프란시스코・베이지역 한인회로 명칭을 변경

샌프란시스코 한인회는 지난 이사회에서 샌프란시스코 지역 한인회에서 샌프란시스코・베이지역 한인회로 명칭을 변경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에 따라 영문 명칭은 ‘Korean American Community Center of San Francisco & Bay Area’에서 ‘San Francisco & Bay Area Korea Center’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명칭 변경은 북가주 지역 한인들이 화합하고 협력하여 나아가자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영문 명칭 변경은 주류사회에서 한인회의 역할을 명확히 전달하기 위한 것입니다.

샌프란시스코・베이 지역 한인회는 최근 완료된 한인회관 공사에 많은 지역 한인들의 후원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공사는 샌프란시스코 지역 뿐만 아니라 북가주 전역에서 많은 후원을 받았습니다.

샌프란시스코・베이 지역 한인회는 명칭 변경을 통해 앞으로 북가주 지역 한인들이 참여하는 중심 한인회관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한인 커뮤니티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한인회는 지역을 넘어 북가주 전역의 한인들에게 한인회관 공사 후원에 참여를 호소하며, 한인회관이 완공되면 샌프란시스코 뿐만 아니라 북가주 전 지역의 한인들에게 열린 공간이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제32대 샌프란시스코・베이 지역 한인회는 화합을 위해 토마스 김 전 회장과 그린 장 전 부회장에 대한 제명을 철회하였습니다. 회장단과 이사회는 제명 철회를 통해 지난 갈등을 화합의 길로 이끄길 바라며, 한인 커뮤니티의 발전에 힘을 모으기 위한 노력을 다할 것임을 강조했습니다.

샌프란시스코・베이 지역 한인회는 새로운 한인회관과 함께 더욱 발전해 나가기로 다짐하며, 한인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간절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4일
제32대 샌프란시스코・베이 지역 한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