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화 및 한국 관련 지식 공유를 위한 도서공유사업
□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은 올해 하반기부터 총영사관내 공간을 활용하여 『도서 공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ㅇ 동 사업의 취지는‘한국어로 된 도서를 단체나 개인들로부터 기증 받은 후 이를 필요로 하는 한글학교, 도서관, 유치원 등 다양한 단체와 개인들에게 기증 또는 대여함으로써 한국어, 한국문화 및 한국 관련 지식을 베이지역에 전파’하는 것입니다.
□ 동 사업이 성공적으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베이지역 및 북가주 한인단체나 동포들께서 이미 활용이 끝난 책을 포함, 양질의 한글 도서를 총영사관에 기증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ㅇ 모여진 도서는 총영사관이 체계적으로 분류와 보관, 공개(총영사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하고 도서가 필요한 단체 혹은 개인에게 제공 또는 대여할 예정입니다.
□ 이러한 도서 공유사업의 좋은 취지에 공감하여 갖고 계신 한글 서적을 기증해 주실 단체 혹은 동포 여러분께서는 총영사관으로 연락(e-mail : sfkoreancg3@mofa.go.kr)을 주시기 바랍니다. * 배송료는 총영사관이 부담
ㅇ 향후 총영사관 홈페이지에 게재되면 수요자(단체 또는 개인)는 도서목록을 보시고 필요한 도서를 기부 또는 대여를 요청해(e-mail : sfkoreancg3@mofa.go.kr, 수요자 배송비 부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아울러, 이번 총영사관에서 실시하는 도서 공유사업 뿐만 아니라 새크라멘토 지역의 ‘랜초 코도바 도서관(Rancho Cordova Library)’한국어 섹션에도 한국어 도서(새책)가 필요하다고 연락이 온 바,
ㅇ 해당 도서관에 한국어 도서를 기증할 단체 혹은 개인들은 내달까지(~ 7.31) 총영사관으로 연락(e-mail : sfkoreancg3@mofa.go.kr)주시면 기증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은 도서 공유사업을 통해 북가주 지역에 한국도서 확산을 기반으로 한국어 및 한국관련 지식이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향후 지속적으로 노력해 갈 것입니다.
기사제공: SF 총영사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