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클라라한인상공회의소, Bay Area K-Group과 만찬, ‘K-Night’ 등 협업 논의

 

산타클라라한인상공회의소(회장: 이원표)와 K-Group(공동회장: 제니 리, 공동회장: 심 진섭)이 지난 4일 저녁, 실리콘밸리에서 공식 만찬을 갖고 다양한 한인 커뮤니티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만찬에는 K-Group 측에서 제니 리 회장, 진원 최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심 진섭 회장, 헤일리 박 이 참석했으며, 산타클라라한인상공회의소에서는 이원표회장을 비롯해 토니 박, 이경연, 허혜숙, 이진, 최인애, 정혜란 임원들이 함께 자리했다.

만찬 중 진행된 파이어사이드 챗(Fireside Chat) 형식의 대화에서는 오는 9월 20일 열릴 예정인 ‘K-Night 2025’ 행사에 대한 협업 논의가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K-Group 측은 이번 K-Night을 통해 한인 차세대 리더십을 조명하고, 다양한 문화·비즈니스 교류를 확대 하겠다는 계획을 공유했다.

또한, 한인 사회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행복 세미나’ 에 대한 공동 기획 및 운영 가능성도 제안되어, 양측 모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인기 강사 김창옥 씨의 K-Night 초청과 관련된 후속 논의도 이어졌으며, 초청 일정 조율 및 프로그램 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대화가 오갔다.

회의에 참석한 관계자는 “이번 만남은 단순한 네트워킹을 넘어서, 실리콘밸리 내 한인 공동체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협업 가능성을 확인한 자리였다”고 밝혔다.

산타클라라한인상공회의소와 KGroup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실리콘밸리 내 한인 커뮤니티의 성장과 연대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US-KOREAN.COM 정혜란편집장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