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재난지원금 $1,200 지급한다.

오늘 23일 날짜로 뮤니신 재무장관이1차 지원금과 동일한 $1200을 2차 재난지원금으로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그 동안2차 지원금은 1차 지원금 때 보다 소득기준 자격을 하향 조절함으로 혜택받는 수혜자가 줄어들 것이라는 예측과는 달리 1차 지원금과 동일한 기준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1차 지원금 소득기준은 AGI (Adjusted Gross Income) 개인 $7만 5천불, 부부 15만불 이었다.

월스트리트 발표에 따르면  이 번 2차 지원금 지급시에는 1차 지원금때 제외되었던 성인 Dependent도 포함시킬 전망이다.

8월 7일 까지 상 하 연방의회의 결정이 발표되면8월 말 부터 $1200, 2차 지원금 지급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실업수당은 년말 까지 연장 지급하되 연방 보조지급 금액은 예전의 주당 $600 이 아니라 지급 상한선이 연방정부 보조금과 주정부 실업수당 합쳐서 이 전 임금의 70% 까지만 지급할 것으로 예측된다.

7월 말까지 종전 실업수당이 지급된 후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전환하기 위해선 프로그램 변경에만 몇 주가 소요되기 때문에 실업수당 지급이 금방 실행이 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아마도 몇 주 동안은  실업수당 지불에 공백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

아직도 1차 실업수당 지급을 못 받고 있거나 문제해결 민원이 많기 때문에 실업수당 연장이 차질없이 진행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코로나 바이스러스 감염자 수가 계속 증가함으로 감소세에 있던 실업자 수도 다시 늘어나 EDD 발표에 따르면 현재 실업수당 신청은 총 145만에 이르고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