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은 1주일 전 서부 해안을 가로 지르는 산불로 인한 끔찍한 공기오염이 토요일과 일요일에 는 조금 완화될 것이라고 예상된다.
대기 오염지수는 0에서 500까지의 척도로 작용한다. AQI 숫자가 높을수록 대기 오염 수준이 높다는 의미이며 건강 문제가 더 커진다. AQI 값이 50 이하이면 공기품질이 좋은 것을 나타내며 AQI 값이 300 이상이면 공기오염도가 위험한 상태를 나타내는 것이다.
금요일에 샌프란시스코는 세바스 토폴과 함께 산불시즌 기록 중 최고 AQI인 186을 기록했으며 토요일 아침 샌프란시스코의 AQI는 177이었다.
국립 기상청 기상 학자 데이비드 킹은 “주말 동안 연기 감소 속도는 여전히 느리게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람이 서서히 증가하기 시작했지만 안타깝게도 베이 지역 안팎에서 여전히 연기가 날 것이며 일요일에도 연기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라고 조언했다.
King은 다음 주 기상 시스템이 다음 주 중후반까지 캘리포니아 해안선으로 향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어 바람이 증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기와 함께 NWS는 베이 지역에 대해 토요일 오전 9 시까 지 “짙은 안개주의보”를 발표했다. 짙은 안개가 시야를 크게 떨어 뜨릴 수 있으므로 운전자는 도로에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King은 안개가 연기와 “약간 섞일”것으로 예상 할 수 있지만 짙은 안개가 산불연기를 흡수 할 것이라고 기대하지마라. 연기 층은 대부분 1500 ~ 2000 피트 높이에 머물며 안개는 땅에 더 가깝게 남아 있다.
기사: US-KOREAN.COM
사진: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