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하반기 주식시장 전망 Restructuring” Zoom 세미나에 많은 호응

산타클라라 한미 상공회의소 ( 회장 방호열)는 6월 17일 목요일 오후 6시에 신한금융 투자리서치센터 박석중 연구위원을 강사로 초청하여 “ 2021년 하반기 주식시장 전망 Restructuring”이라는제목으로 Zoom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박석중 연구위원은 강의를 통해 2021년 하반기의 주식 전망을 reopening을 넘어 restructuring에 주목 하자는 요지로 세미나 참가자들에게 하반기 주식시장의 예상 흐름을 이해하고 대처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박석중 연구위원은 이날 강의에서 주식시장 비관론의 본질 / 백신 보급과 reopening momentum / 경기확장 cycle에서의 변화 / 코로나 이후의 한국의 변화 / 미, 중 무역전쟁의 본질 및 예상 흐름 / portfolio 구성 전략 등 참가자들이 궁금해 하던 부분들을 다양한 자료와 chart를 곁들여 설명함으로서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 내며 향후 시장을 이해하고 대처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하였다.

본 세미나에는 산타클라라 한미상공회의소 임원진들과 정회원을 비롯하여 후원으로 함께한 달라스 상공회의소(회장 김현겸), 오렌지카운티 상공회의소(회장 노상일), 워싱톤 주 상공회의소 (회장 Kay Jun)의 회원들 비롯하여 미국 각 지역사회 한인 상공인 및 한국에서도 참석하여 세미나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사전 networking 시간을 통하여 미국의 백신 보급 현황과 Small Business의 job market 현황 등을 LA와 New York 지역에서 참여하신 분들이 현지에서 직접 전해줌으로써 미국의 생생한 목소리를 한국의 박석중 위원에게 전달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산타클라라 상공회의소는 현재 달라스 상공회의소, LA 오렌지카운티 상공회의소, 워싱톤 주 상공회의소와 함께 TDW+Co와 MOU를 맺고 “COVID-19 Vaccine Education and Outreach program”을 각 지역의 network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정부의 정책에 함께 발 맞추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산타클라라 상공회의소는 달라스 상공회의소, LA 오렌지카운티 상공회의소, 워싱톤 주 싱공회의소와 본 행사등 각 종 유익한 행사를 함께 협업하여 진행하고 있다.

보도자료: 산타클라라 상공회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