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께 혹시 도움이 될만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1. 한국에서 택시타기>
미국에서 사용하던 Uber / UT 를 그대로 사용하세요. 한국의 다른 Taxi 앱을 사용하려면 한국의 까다로운 본인 인증을 거쳐야 하며, 한국 전화번호를 개통하지 않으면 거의 불가능합니다. 한국에 가서 Uber 앱을 (여유시간을 갖고) 열면 한국의 UT 라는 앱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미국에서와 같은 요령으로 Trip 을 입력하면 (1) 일반 승용차 대신에 택시를 예약하게 되고 (2) 택시를 타고 나서 금액을 지불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2. 한국에서 전화사용하기>
T-Mobile 이나 Google Fi 같은 스마트폰 서비스의 경우 일부 Plan 은 한국에서 무료로 Roaming 을 제공합니다. Verizon 같은 다른 서비스의 경우에는 Roaming Fee 가 발생하며 미리 로밍 신청를 하고 한국에 가는 것이 편리합니다.
(1) 한국에서 지인들과는 카카오톡으로 연락하고, 주로 무료 WiFi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제한적이기는 하지만 Communication 할 수 있습니다.
(2) 물론 한국전화번호를 추가로 개통하신 분들이라면 전화기를 2개 들고 다녀야 하지만 한국에서 지인들과 연락하는데 어려움이 없겠조.
(3) 제가 제안하는 한가지 방법은
(3-1) Google Voice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여 가상전화번호 하나를 추가로 개통하고
(3-2) 미국에서 사용하는 스마트폰 전화를 Google Voice 번호로 Forwarding 서비스 신청한 다음 (3-3) 인천공항에 도착하면 이른바 Egg 라는 Hotspot 기계를 (한달 사용료 5-6만원정도) 렌트하여 여행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WiFi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3-4) 이 방법으로 미국에서 가져간 스마트폰을 항상 WiFi 에 연결할 수 있고, Google Voice 기능을 이용하여 미국의 지인들과 계속 무료로 통화할 수 있으며, 한국의 지인들과는 카카오톡으로 대화하고 약속하면 됩니다.
당신을 항상 응원하는 이덕구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