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한국 K-Week 기념  K-Food 쿠킹 클래스 개최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은 지난 9월10 (토) 2022 한국 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K-Food 쿠킹클래스” 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금번 행사를 위해 한식진흥원 후원 하에 황정아 한식전문 강사( Tasty K 대표) 를 한국에서 초빙하였고, KCI(한국문화센터 관장: 남기영) 가 주최한 제4회 연례 추석축제가 열린 SF 프리시디오 에서 열렸다.

행사의 주제는 “ Get to Know Korean Jang” 으로 2회에 걸쳐 진행되었는데 이미영 글로벌어린이재단 회장인 이미영씨의 사회와 로웰고등학교 학생 10명이 동참해 실습을 했다.

윤상수 총영사는 인사말을 통해 “한국 주간 행사로 작년에 고추장 페스티벌에 이어 지난 6월에는 사찰음식 행사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오늘은 쌈장과 쌈밥과 함께 한식을 배우고 즐기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며 참석자들을 환영했다.

참석자들은 황정아 강사의 지도하에 한국의 “장” 문화에 대해 배운 뒤 직접 쌈장을 만들고 불고기와 함께 하는 쌈밥 체험을 했다.

참석자들은 한국 음식을 즐기긴 했지만 “장” 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황정아 강사 역시 “미국 현지인에게 한국음식의 기본이 되는 “발효” 와 “장” 에 대해 강의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으며 한식의 맛과 멋을 알리는 일에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식진흥원 후원으로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이 초청한 황정아 강사는 9/7-9/8 에 로웰고등학교에서 진행된 ” 한가위 송편만들기” 행사(주최: SF평통, 회장 김상언)를 시작으로 10월 중순까지 KCI, UC버클리대학, 등 현지 학교에서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c) US-KOREA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혜란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