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클라라 한인상공회의소(회장: 방호열)가 진행하고 있는 2023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워크숍이 2주차를 접어 들었다. 이 워크숍은 새로 비지니스를 시작하려는 Start Up 창업자들을 위한 “Discover new business opportunities” 주제로 경상북도,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그리고 산타클라라 한인상공회의소의 공동 후원으로 명문 스탠포드 대학의 Michael Lepech 교수와 버클리대학의 Rick Rasmussen 교수가 온, 오프상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송인범 상공회의소 부회장은 ”현재 온라인상에서 30여명의 참가자와 팔로알토 소재 상공회의소 사무실에서 8여명의 오프라인 참가자가 강의를 듣고 있다”고 밝혔다.
이 날 팔로알토 상공회의소 사무실에서 진행된 강의는 Michael Lepech 교수의 4번째 강의로 “다양한 스타트업 비지니스 모델 형태와 당신에게 적합한 모델은 무엇인가? “ 라는 주제로 다루어졌다. 강의 중에는 방호열 회장이 개인적 비지니스 모델에 대한 샘플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온. 오프상의 질의 응답을 주고 받기도 했다.
샌프란시스코 지역과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최고 명문대학 교수들에 의해 진행되는 강의는 새로 비지니스 창업을 하려는 1세대 뿐 아니라 영어권 차세대에게도 굉장히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 이다. 실제 영어권 차세대 젊은 참가자들이 강의에 몰두하고 있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다.
앞으로 2주에 걸쳐 4번의 강의가 더 진행될 예정이어서 지금 부터라도 온라인에서 최고 명문대학의 명강의들을 무료로 청강할 수 있다.
@us-korean.com 정혜란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