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S 세금보고 업무 지연사태 심각

IRS가 코로나 사태와 3차 현금지원금 지급이 겹치면서 2020년 세금보고서 처리에 심각한 적체와 지연사태가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IRS에 의하면 이미 접수된 2020년도 연방 세금보고서들 가운데 2900만건 이상의 세금보고가 처리되지 못하고 적체되고 있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적체된 업무는 되돌려 받는 세금환급으로 평년보다 두배 이상 지연되고 있는 것으로 간주되고 있다.

세금환급은 보통 세금보고를 접수한지 2- 3주안에 환급받게 되는데 현재는 6주 이상 소요되고 있는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IRS는 2020년도 세금보고서들 가운데 현재까지 9100만건은 해결이 되어 미국 납세자들의 4명중에 3명, 즉 미국민75%이  2주 또는 4주안에 평균 3660달러의 세금 환급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IRS의 세금보고서 처리 적체와 환급 지연사태가 심각해진 것은 코로나 사태로 업무가 가중되었을 뿐 아니라 변동이 있으면 수작업으로 확인해야 하므로 서류적체가 심화되었고 3차 현금지원 지급 업무까지 겹쳤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그나마 올해 연방세금보고 마감일이 당초 4월 15일에서 5월 17일로 연장됐기 때문에 최악의 적체는 피한 것으로 보이나 실업수당 관련 과세조항이 비과세로 전환되면서 IRS 에서 확인 작업이 추가된 것도 적체이유의 한 이유이라고 알려졌다.

세금환급을 아직 받지 못한 납세자들은 국세청 웹사이트 IRS.gov에서 “Get your Refund” 를 클릭해 현재 Status를 알아볼 수 있으나 자신의 세금보고서 자체가 적체되어 있는 경우라면 아무런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없다.

US-KOREAN.COM